본문 바로가기
대두의 경제공부

루나 사태 보다 더 큰 폭풍이 올수도?

by 박대두 2022. 5. 24.
반응형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인한 하락과 금리상승에 더불어 루나 사태로 코인시장이 많이 침체된 상황이다.

그런데 더 큰 폭풍이 올 수 있다고?
루나 보다 시총이 더 큰 테더 문제가 터질수 있기 때문이다.
테더가 뭐냐? 테더는 달러와 1:1로 연동하는
스테이블 코인이다.
그런데 이게 왜 문제가 될까?
루나 사태의 주요 원인이 루나의 스테이블 코인인 테라 때문이다. 이건 아래 링크에 설명되어있다.


루나의 몰락을 보고 바뀐 코인에 대한 견해 - https://parkdaedu.tistory.com/m/11

루나의 몰락을 보고 바뀐 코인에 대한 견해

한때 시총 8위의 루나가 한순간에 몰락했고 많은 사람들이 재산을 잃었다. 나를 포함해서 잃고나서야 그간 루나에 경고하던 전문가 들의 글이 눈에 들어왔다. 루나/테라가 뭐가 있어서 사람들이

parkdaedu.tistory.com


테더도 근본적으론 테라와 비슷하다.
테더의 신뢰도가 떨어지는 순간 뱅크런이 일어날것이다.. 실제로 루나 사태에 스테이블 코인의
불신이 생기면서 테더가 1달러를 유지 못하는 일이 생겼다. 테라도 루나 사태가 일어나기전 1달러가 깨진후 회복 그리고 지금은 거의 퇴출 상태다.. 고로 지금의 테더도 결코 안전하지 않다고 본다. 테더도 지금 신뢰를 잃어 가고 있으며 이달 초 부터 13조원 가량 빠져나갔다고 한다. 또 테더사에서는 언제든 1테더를 1달러로 교환 해줄수 있는 지급준비금이 있어야 하는데.. 그 지급준비금이 충분치 않다는 주장이 제기 되고 있는 상황이다.

설사가상으로 테더의 거래량도 급감하는 상황
테더의 하락은 루나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것이다. 테더의 시총은 비트,이더 다음 3위고
많은 투자자들이 테더로 매매를 하기 때문에
테더가 무너지는 순간 어떠한 코인시장은 아마 시즌 2 종료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하는 중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