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두의 경제공부

물가상승과 주가의 관계

by 박대두 2022. 5. 19.
반응형

지금 세계적으로 유가, 식료품 등등 물가상승이 심상치 않아 보인다.

루나의 몰락을 보고 바뀐 코인에 대한 견해

한때 시총 8위의 루나가 한순간에 몰락했고 많은 사람들이 재산을 잃었다. 나를 포함해서 잃고나서야 그간 루나에 경고하던 전문가 들의 글이 눈에 들어왔다. 루나/테라가 뭐가 있어서 사람들이

parkdaedu.tistory.com

위 포스팅 하단에 적었듯이 지금 금융경제 보다
실물 경제 우리가 쓰는 물품을 만드는 재료값 먹는 식료품값 또 타는 기름값까지 요새 뉴스를 보면 올랐다는 이야기뿐이다.

특히 몇몇 품목은 심각한 수준이다.
식용유 대란에 곡물값 상승에 또 곡물이 상승했으니
사료값이 비싸져 고깃값도 덩달아 상승하는 추세다
세계적으로도 식료품 수출을 금지할 정도로 품귀현상이 일어나는 중이다.(인도에서 밀을 수출 금지시켰다는 뉴스가 있는데 지금 인도만 금지한 게 아니라 다른 나라도 식품 수출 금지 한 나라가 많다)

이런 상황에 사람들이 주식, 코인을 사겠는가?


  인플레이션 초기 상황에선 돈의 가치가 떨어져 물가 상승도 상승하고 주가도 상승하겠지만 지금은 그 시기를 지나 시장에 풀린 돈을 회수해 돈의 가치를 올리는 시기가 되었다. 그 예로 금리 상승이 있다. 지금 금리 상승세는 예사롭지 않으며 아직도 얼마나 더 올릴지 모른다. 더욱더 지금은 그저 인플레이션이 아닌 스태그플레이션 경제상승률 마저 둔화되고 있는 상태.
굳이 기업에 투자할 필요가 없이 금리도 오르는 중이니 안전 자산인 예금이나 전쟁 장기화로 인한 실물경제에 투자하는 게 더 이득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 현명하고 돈 많은 투자자들은 이미 주식, 코인의 비중을 줄이고 실물 경제에 투자했을 것이다)



지금 돈의 흐름은 금융 상품이 아니라 실물 상품에 꽂혀 있다.. 그래서 아직은 주식, 코인에 투자할 때가 아니라 실물 경제가 피크를 찍고 내려올 때!! 주식 코인을 담아 보는 게 바람 직 하지 않나 싶다!


반응형

댓글